top of page

2020년 2월 선교 기도 편지


사랑하는 선교 동역자분들께 태국에서 인사 드립니다.

2020년 첫 선교편지를 새해인사와 함께 좀더 일찍 보내 드렸어야 하는데.. 많이 지연되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지난 연말에 우뚬 고아원 건축과 성탄절 전도행사 등 사역 일정이 많아지면서 몸에 무리가 왔는지 1월동안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이제서야 선교보고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들께서 태국의 영혼들과 저희 가정에 보내주신 기도와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이곳 태국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사람들이 두려움과 염려로 인해 되도록이면 집 밖 출입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라의 큰 수입원인 중국 관광객 감소로 인해 많은 현지인들이 직업을 잃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저희도 이런 상황에서 매일 기도하기는 속히 이 어려운 시기가 지나가고 아픔에 처한 중국과 많은 환자들에게 하나님의 위로하심과 긍휼하심 그리고 치유의 손길이 임하길 간절히 기도 하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선교보고와 함께 2020년 상반기 사역계획 그리고 저희 가정의 기도제목을 선교 동역자분들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제목 기억하시며 함께 중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년 12월 선교보고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내가 나라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내가 세계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하시도다" (시편 46:10 )


1. 우뚬 기독교 기숙사( 고아원) 헌당식


12/16일 (수요일) 우뚬고아원 헌당식 예배를 하나님의 은혜 아래 아름답게 올려 드렸습니다.


고아원 주변의 예수님을 모르는 마을 주민들과 지역 대표들, 그리고 우뚬 마을의 유일한 공립학교 교장 선생님과 교사들( 모두 불교신자들)을 모두 초청하여 찬양과 기도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며 은혜로운 헌당식 예배를 거행했습니다.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만해도 황무한 땅에 버려진 듯한 건물들 몇 개가 아무렇게 널 부러져 있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생생한데... 이렇게 아름다운 기독교 고아원이 세워진 모습을 보니 하나님의 높고 위대하심에 찬양이 절로 터져나왔습니다.

아직 100% 건축이 끝난 것은 아니지만 고산지역 기온이 12월과 1월에 가장 춥기 때문에 교회 안 텐트에서 임시로 생활하는 어린 아이들을 하루라도 빨리 기숙사에서 생활할 수

있게 하기 위해 헌당식 예배를 예정보다 조금 앞당겨 드렸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시고 사랑과 마음을 모아주신 모든 동역자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2. 우뚬지역 전도 집회


고아원 헌당식을 마치고 저녁에는 사역자들과 함께 우뚬 지역에 거주하는 마을 주민들을 초청하여 크리스마스 전도집회를 가졌습니다.

한번도 교회를 다녀본 적도 없는 주민들에게 이 땅을 구원하시기 위해 인간의 몸으로 태어나신 예수님에 대해 소개하고 함께 찬양하며 예배하는 아름다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예배 후에는 마을 잔치를 열고 주민들과 흥겨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시간은 우뚬교회 이름으로 고산 지역에 필요한 생필품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지원해 드렸습니다.




3. 메똠 지역 성탄절 전도행사


12/ 29일 주일에는 메똠 지역 주민들을 교회로 초청하여 식사를 대접하고 준비한 성탄절 선물(생필품) 을 메똠교회 이름으로 전달해 드렸습니다.


또한 저녁 예배를 통해 성탄절의 진정한 의미인 예수님이 누구시며 왜 이 땅에 오셨는지 말씀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망하기는 아직도 정령숭배 가운데 있는 많은 잃어버린 영혼들이 주님께로 돌아오기를 소원합니다.





4. 고산족 어린이 성탄절 전도행사


12/30일은 나끼안 ( 미전도 고산지역) 지역에서 흩어져 살고 있는 어린이들을 우뚬 교회로 초정하여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성탄절 행사와 예배를 드리고 식사와 선물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은아 선교사가 예수님에 대해 아이들에게 말씀을 전하였고, 특별히 준민이 다은이가 방학을 맞아 가족 모두 이번 전도행사를 함께 섬길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2020년 상반기 사역 계획


  • Church Planting in unreached people area ( 교회개척사역)

우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교회가 단 한곳도 없는 미전도 지역인 ‘나끼안’ 지역에 3개를 교회를 세우기 위해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미 이 지역에 1개의 교회 공사가 시작되었으며 3월에 헌당식 예배를 드리기 위해 성도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으로 교회 건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2개의 교회도 공사에 필요한 재정이 잘 준비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Bible School Ministry (신학교 사역)


옴꼬이 신학생 졸업식이 3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이곳에서 졸업한 학생들은 미전도 지역으로 흩어져 복음을 증거하게 됩니다.


이미 이곳을 졸업한 많은 사역자들이 가정교회로 시작하여 미전도 마을 주민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들이 중간에 낙오되지 않도록 계속 이들과 소통하며 사역자들의 필요를 조용히 뒤에서 돕고 있습니다.


  • Youth retreat & Camp (청소년 연합 수련회)

올 4월에도 쏭크란 연휴를 맞아 청소년 연합 수련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이 수련회를 통해 도전받고 자신들의 삶을 주님께 결단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예수님의 제자들로 살아 가길 소원하며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Church Planting 사역을 통해 3개의 교회가 '나끼안' 미전도 지역에 잘 세워져서

복음이 잘 전파될 수 있도록


2. 신학교 졸업식과 청소년 연합 집회를 통해서 성령님의 은혜가 젊은이들 가운데

강하게 역사하도록

3. 우뚬 고아원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 말씀과 예배를 통해 아름다운 그리스도의

자녀들로 성장하도록

4. 저희 가정이 매일 주의 말씀에 더욱 의지하고 태국에서 예수그리스도의 증인으로서의

삶을 잘 살아낼 수 있도록


태국에서 이노웅, 이은아 (준민, 다은) 선교사 드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