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우뚬 고아원 최근 소식 및 기도제목 (7월 2020)

Updated: Mar 18, 2021





지역간 이동 통제가 풀리면서 그 동안 너무 보고싶었던 우뚬 아이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떠나기 전, 고아원에 필요한 물품이 무엇인지 "아짠 터싹" 사역자와 이야기를 나눈 후, 이은아 선교사와 함께 부족한 생필품 ( 샴프, 비누, 칫솔, 치약 etc..)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과자와 사탕 등을 구입하였습니다.




우뚬 고아원을 건축할 당시만 해도 임시로 교회안에서 생활하던 아이들이 20여명 남짓 되었는데...지금은 50여명 가까이 많아졌습니다.


이번에 새로 들어온 아이들 대부분은 나끼안 지역 정글 속에 방치되었던 아이들이며, 그 중에서도 Human Trafficking 에 노출된 어린 여자아이들이 특히 많습니다.


터싹 사역자와 아이들에 관해 이야기를 들어보니, 아빠가 일찍 돌아가시고 엄마는 도시로 일을 떠나면서 홀로 남겨진 아이에서부터... 부모가 모두 안계신 아이들.. 그리고 마약으로 인해 아이들을 도저히 돌볼 수 있는 형편이 안되는 아이들까지 제각각 가슴 아픈 사연들이 많은 아이들이었습니다.


새로 들어온 아이들은 한번도 교회를 다녀본 적도... 예수님에 대해 들어본적도 없는... 그야말로 미전도 지역에서 온 아이들입니다.


이 아이들은 매일 아침 학교 가기전, 교회에서 새벽 예배와 그 날의 성경 암송을 외우고, 학교에서 돌아온 후 저녁 식사 시간 후 매일 자체적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아이들 절반 이상이 아직은 예수님에 대해 잘 모르고 어떻게 기도하는지도 모르지만, 찬송도 잘 따라하고 성경도 열심히 읽고 외운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 여자 아이들에게 가장 큰 기쁨을 주는 선물은 예쁜 머리핀이었습니다.






미국에서 성도님들께서 보내주신 여러 물품들 가운데 예쁜 머리핀들을 머리에 달며 모두 너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더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곳 아이들이 그렇게 해맑은 웃음을 짓는 것을 자주 보지 못한터라 이 작은 섬김이 이들에게 큰 기쁨을 줄 수 있음에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옴꼬이 지역 사역자 대부분이 과거 이런 기독교 고아원/ 기숙사를 통해서 신앙이 성장했습니다. 이 아이들도 먼 훗날 자신들의 마을인 나끼안 지역에 귀한 사역자들로 성장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1. 물품 지원- 겨울 자켓

이곳 우뚬지역은 고산지역이다보니 해가 떨어지자마자 갑자기 기운이 뚝 떨어지며 추워지더군요.


저는 미리 준비해온 자켓을 입었는데.. 아이들은 변변한 두꺼운 옷이 없는 것 같아, 아짠 터싹에게 물어보니 8월과 9월부터 기온이 더 내려가는데... 아이들 마땅한 겨울 옷이 없다고 했습니다. (12월은 기온이 영하권 아래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일단 아이들 겨울용 자켓 50벌을 구입할 수 있는 필요한 예산을 지원해 주었습니다.


2. 자립 프로젝트


코로나 사태로 고아원 운영에도 어려움이 많아졌습니다. 아이들이 늘어나면서 식비와 함께 운영 비용도 늘어났습니다.


우뚬 고아원 아이 한명당 하루 3끼 음식에 대략 30밧 (1불) 정도가 지출됩니다. 한끼에 10밧 정도 되는 셈입니다.


보통 이곳 서민들 한끼 식사가 60밧인 거를 감안하면 형편없이 낮은 금액입니다. 그래서 매끼마다 산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와 밥이 전부입니다.


한달에 아이 한명당 식사비용이 $30 이라고 가정했을때, 50명이면 $1500 불의 음식 비용이 필요합니다. 그 외 다른 지출은 뒤로 하고 지금 가장 고아원 지출이 많은 것이 음식 비용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볼때, 우뚬 고아원이 계속해서 외부에 의존하기 보다는 아이들에게 먼저 스스로 자립심과 책임감을 길러주고 고아원 운영과 아이들 식비에도 도움이 되는 돼지나 닭 그리고 오리를 키우는 프로젝트를 기도가운데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농작물을 심고 가꾸기엔 너무 어리지만, 먹고 남은 음식으로 돼지나 닭 등을 키울 수 있기에, 처음 Seed 가축만 지원해 주면 충분히 가축을 길러 고아원 운영에 도움도 되고 아이들 단백질 보충도 (계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이 고산족 아이들에겐 돼지나 닭을 키우는 일은 집에서 일상적으로 했던 일입니다.)


참고로 돼지 새끼 한마리 가격은 3,000 바트( $100)인데, 6개월 ~ 1년 정도 잘 기르면 20,000 바트 ( $600) 정도까지 팔 수 있다고 해서 일단 적은 숫자의 가축부터 시작하려고 사역자들과 함께 기도 가운데 있습니다.


이 사역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우뚬 고아원 기도제목:

  1. 새로 들어온 아이들이 이곳 공동체 생활을 통해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아름다운 주님의 일꾼들로 자랄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2. 고아원 재정에 도움이 되는 자립 프로젝트를 주님의 지혜와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잘 진행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 아이들을 돌보는 떠싹 사역자와 올 12월에 첫 아이를 분만하는 터싹 아내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Komentarai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