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중보기도 편지 10/17/18



샬롬! 

주님의 이름을 평안을 전합니다. 


그 동안 선교편지를 통해 저희들의 근황을 종종 전했는데.. 앞으로는 선교편지 외에 중보기도 요청을 통해 저희들의 상황과 기도제목을 좀더 자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도하실때마다 기억하시고 함께 중보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언어 훈련

태국 도착 후 지금까지 계속해서 태국어 언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학교에 다니며 공부하고 있는데, 이제는 일상에 필요한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가능할 정도까지는 되었습니다. 하지만 태국어는 일반 사람들끼리 말하는 '일상 용어' 와 왕을 지칭할때 쓰는 '왕실 용어' 가 완전히 다르고 특히 성경은 왕이신 하나님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생활 언어를 배운 후에는 성경을 읽고 말할수 있는 왕실 언어를 따로 배워야 합니다.  아직까진 걸음마 수준의 태국어 밖에 할 수 없지만, 언젠가는 성경을 가르치고 왕이신 예수님에 대해 사람들과 이야기 하고 복음을 전하는 날을 기대하며 오늘도 책과 씨름하고 있습니다. 

기도요청: 성령님께서 주시는 지혜를 가지고 지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태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2. 사역 준비

제가 속한 GP 선교단체는 선교지 도착해서 첫 2년 동안은 현지에서 어떠한 사역에도 Involve 하는 것을 금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의 첫번째 이유는 장기 선교사로 헌신하기 위해서는 현지 언어훈련이 가장 중요하고, 두번째는 아직 현지인과 선교지의 특성을 잘 이해하지 못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시작하는 사역에는 많은 시행착오(시간적, 물질적)와 현지 지도자들과 갈등을 야기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금은 현지 목회자들과 관계를 쌓아가고 선교 사역들을 관찰하고 배우며 주님께서 원하시는 사역을 준비하는 중에 있습니다. 저희 부부가 지금 기도하기는 내년부터 이곳에서 장애 아동들과 그 가족들을 섬기기 위한 기초적인 사역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현지 지도자들의 조언과 이러한 장애 사역의 필요성과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현장 조사를 하고 있지만 워낙 장애아동들을 위한 국가 기관이나 시설이 거의 전무한 이곳에서 Resource나 사역모델을 찾는 것조차 매우 어려운 것 같습니다.

또한 저는 태국 현지 목회자들과 함께 Church Planting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모든것이 낯설고 현지 지도자들의 협력이 필요한 상황이기에

겸손하게 이들을 섬기며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도요청: 앞으로 준비하려고 하는 장애 사역과 Church Planting 사역 가운데 하나님께서 협력자들을 붙여주시고 문을 열어 주시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3. 가족의 영적 상태

현재 저희 가족은 매주 태국 현지인 교회(킹덤 라이프) 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International church 에서 영어권 선교사들과 영어로 예배를 드렸지만, 태국에 선교사로 온 이상 태국 현지인들과 더 많은 교제를 하고자 올해 초 개척을 시작한 조그만 태국 교회로 옮겼습니다.


하지만 매주 태국어로 예배를 드리고 있기에 언어로 인해서 가족모두 태국 말로 예배 드리는 것이 아직까지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기도요청: 저희 가족 모두 영적으로 침체되지 않고 매일매일 기쁨으로 주님 맡겨주신 사명을 감당할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대부분의 태국 사람들은 귀신의 존재를 믿고 있으며 무척이나 귀신을 두려움의 대상으로 여깁니다. 그리고 이곳의 종교적 특성 상 많은 귀신 숭배와 영적인 눌림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저희들 또한 영적으로 깨어있지 않으면 악한 영들의 공격앞에 속수무책으로 무너지기 쉬운데, 그럴때마다 여러분들의 중보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생각 날때마다 태국땅의 부흥과 이곳의 영혼들을 위해 중보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