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태국 10월 선교 기도편지

Updated: Oct 7, 2020



"하나님 앞과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디모데 후서 4장 1- 5절 )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전 세계 곳곳에서 신음하는 소리가 들리는 듯 합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깊이 내뱉는 한숨들.. 육신의 질병으로 인한 고통의 신음들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피로함을 호소하는 소리들... 이 모든 신음의 소리들은 미국, 한국 뿐만 아니라 이곳 태국에서도 주위 이곳 저곳에서 들리는 소리들입니다.


최근 치앙마이를 떠나는 미국 선교사 가정들이 부쩍 늘어만 갑니다.


이유는 모두 다릅니다.


후원이 끊겨서...펜데믹 기간을 아예 안식년으로 사용하기 위해... 코로나로 현지 사역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서... 가족들이 모두 지쳐 있어서...


하지만 지금이 그 어느때보다 태국 영혼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복음' 입니다. 고난 가운데 참된 소망의 주인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날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이제까지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이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인간이 얼마나 연약한 존재인지를 깨닫게 되고 왜 이런 일들이 자신에게 일어났는지 인생의 근본적인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해 절박함으로 전능자를 찾기 때문입니다.


사도바울이 디모데에게 엄히 명하며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고 맡은 직분에 합당한 일들을 감당하라고 했던 것 처럼, 선교사로서 태국에서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은 지금 이 순간 맡겨진 직분을 온전히 감당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저희가 계속해서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선포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이 땅에 복음의 씨앗을 뿌리는 일에 매진할 수 있도록 기억하고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A. 우뚬 고아원 자립 프로젝트

지난 8월 선교 편지를 통해 기도부탁과 함께 언급했던 것 처럼, 코로나 사태로 인한 태국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앞으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고아원 재정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사역자들과 논의하였고 그 첫번째로 '가축 기르기'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일단 새끼 돼지 5마리를 Seed 가축으로 지원해 주었고 가축을 기를 수 있는 막사와 움막을 지어 주었습니다. 더불어 닭 보다는 산악 지역에서 오리를 기르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여 오리를 함께 기르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은 돼지와 오리를 키우며 막사를 청소하고 먹이를 주면서 스스로 책임감과 자립심을 키우게 될겁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받는 것에만 익숙해 지는 것이 아닌, 공동체의 한 일원으로서 스스로 고아원을 위해 참여하고 돕는 손길로서 자긍심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로 인해 고아원 재정에 도움이 되고 더 많은 산족 아이들을 받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겨울 내복 지원 ] 우뚬 고아원이 위치한 곳은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에 산 아래 지역보다 기온이 훨씬 낮습니다.


아이들이 잠을 자는 기숙사는 Heating 시스템을 별도로 갖추고 있지 않은 시멘트로만 지어진 건물이기에 저녁이 되면 영하로 기온이 떨어져 무척 춥습니다.


그 동안 겨울 용 담요 하나로 추위를 견디었던 아이들이 올 겨울은 조금 더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나이가 아주 어린 아동들에게는 내복을 지원해 주었고 조금 큰 아이들에겐 긴팔, 긴바지 겨울 옷을 지원해 주었습니다.


소원하기는 예수님의 따뜻한 사랑처럼 올 겨울은 춥지 않고 작년보다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나끼안 지역 어린이 전도 집회 ]


우뚬 교회에서 주위 미전도 지역인 '나끼안' 고산 지역에 살고 있는 어린이들을 전도하기 위해 1박 2일에 걸쳐 어린이 전도집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어린이 전도집회 주제는 " You are important" 이었습니다.

산악 정글 속에서 살면서 아무렇게나 방치되고 그 누구의 관심과 사랑을 받지 못하는 산족 어린이들에게 이들이 하나님의 눈에는 얼마나 사랑스럽고 귀하고 중요한 존재들인지를 예배를 통해 전하고 알려 주었습니다.

집회에 참석한 어린이들 대부분 예수님에 대해 처음 들어본 아이들이었습니다.


찬양도 생소하고 율동도 처음이지만 다른 친구들과 함께하는 이 모든 시간이 그저 즐겁기만 했습니다.


이 어린 영혼들의 가슴속에 복음의 씨앗이 뿌려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Upcoming Ministry ] 올 연말 옴꼬이 메똠 교회에서 작년과 동일하게 성탄절 전도 집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나끼안 지역과 메똠 지역에서 성탄절 전도 집회를 각각 따로 드렸는데.. 올해는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했을때, 메똠 교회에서 2박 3일에 걸쳐 성탄절 전도 집회를 드리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 같아 사역자들과 결정을 하고 준비 하고 있습니다.


성탄절 전도 집회는 주위에 아직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산족 주민들을 대상으로 교회에 초청하여 예배와 말씀을 전하고 지역 축제 겸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마을 축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1. 외국인 관광객 입국 통제가 장기화되며 관광업을 경제기반으로 하던 태국인들이 극심한 경제적 어려움 가운데 있으며, 더불어 고산지역의 산족 주민들 또한 생활고로 힘든 가정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의 손길과 함께 복음을 잘 전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기도해 주십시오.


2. 올 연말 성탄절 전도집회를 통해 아직 예수님을 믿지 않는 많은 영혼들이 주님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 돌보고 있는 고아원 아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아름답게 성장하도록 기도해 주시고 가축 기르기 프로젝트가 고아원 운영에 도움이 되고 귀한 열매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 사역용 트럭을 구입하기 위한 재정모금이 잘 준비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5. 저희 부부를 비롯하여 준민이, 다은이가 각자 맡겨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주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 내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