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9월 선교 기도편지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 에베소서 5장 15~17절) 1. 제 2차 신학생 장학금 수여식 지난 3월, 신학교 봄학기에 학비를 내기 힘든 신학생들을 위해 첫번째로 장학금을 지급한 후, 8월 가을학기에 맞추어 제 2차 장학금을 지급하기 위한 신학생 선발 과정을 거쳐 총 15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동역자 여러분들의 사랑과 정성이 한데 모여 주의 귀한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신학을 공부하는 이 젊은이들에게 조그마한 기쁨과 격려의 선물을 전달 할 수 있어서 얼마나 기쁘고 감사한지요.

깊고 깊은 밀림에서 온 한명 한명 학생들의 얼굴을 보고 또 그들의 사연을 들으며 꿈과 열정이 많은 이 젊은이들이 하나님의 비전을 마음에 품고 주님의 복음을 위해 자신들의 남은 일생을 온전히 주를 위해 바칠 수 있는 그런 아름다운 새벽이슬같은 사역자들로 다듬어지길 기도합니다.


또한 마침 신학교 사무실에 랩탑 컴퓨터가 필요하다는 학장님의 요청으로 컴퓨터까지 지원해 드렸습니다.


이번 2차 장학금 지원 사역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가을학기 장학금 수여식 ]





[ 신학교에 랩탑 컴퓨터 지원 ]


2. 피빤 교회 건축


하나님의 은혜와 우리 성령님의 놀라운 역사하심을 찬양합니다!

그 동안 기도하며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피빤마을에 교회를 세우는 제목을 위해 기도하고 있었는데... 마침내 교회 건축이 시작되었습니다.


가격이 인상된 각종 원자재들과, 계속되는 우기철의 원할하지 않는 차량통행, 3시간 이상 밀림지역으로 들어가야 하는 어려운 지형까지.. 모든 악조건들이 있지만... 이 모든것을 뛰어넘는 하나님의 권능과 성령님의 도우심에 힘입어 큰 어려움없이 건축이 순조롭게 진행되게 하심에 모든 감사를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이 밀림에 예수그리스도의 피값주고 사신 교회를 세우시고, 피빤 교회를 통해 새일을 행하실 우리 하나님을 찬양하며 이 마을의 예비하신 영혼들에게 전달되어질 복음의 능력을 믿고 기대합니다.


그동안 피빤교회를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시고 기도와 헌물로 동참해 주신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 교회 건축 첫날 예배 동영상]


[최근 공사 진행 상황]



3. 우뚬 고아원 컴퓨터 지원 사역


우뚬고아원 아이들은 밀림의 어려운 환경에 자라다 온 아이들이 대부분입니다. 어떤 아이들은 부모가 있지만, 열악한 가정환경으로 자녀를 돌볼 여건이 되지 못해 아이들에게 의식주라도 제공해주고 학교를 보내줄 수 있다는 희망으로 고아원에 보낸 가정들도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아예 부모는 죽거나 도망가고, 조부모나 친척의 손에서 자라다가 고아원까지 오게된 아이들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더이상 배고프지 않게 의식주를 해결해주고, 학교 교육을 통해 배움을 이어나가도록 도우며, 더군다나 우뚬 고아원을 통해 복음을 듣고 예수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는 이 아이들은 어쩌면 아직까지 밀림에 남아있는 다른 아이들에 비하면 선택받은 아이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아원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지원은 아직 시작 단계로 열악한 수준입니다. 특히, 팬데믹 기간에 온라인 수업은 생각도 못하고 우뚬지역의 유일한 학교 한 곳마저 2년 이상 문을 닫는것을 보며, 고아원 아이들 교육에 대해 그 동안 많은 고민이 있었고, 그 시작으로 컴퓨터를 이용한 교육 향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음에 공감하시는 동역자분들의 도움으로 고아원 아이들의 학습 향상을 위해 랩탑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총 7대의 컴퓨터 랩탑과 컴퓨터 용품 등을 우뚬고아원에 지원하여 아이들이 컴퓨터 사용방법도 익히고 영어도 배우며 배움의 지경을 조금씩 넓혀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장학금 수여 및 우뚬 고아원 방문 동영상 ]




4. 기도제목:


1. 건축을 시작한 피빤교회의 공사가 안전하게 진행되고 필요한 모든 것이 채워지며, 이 교회를 통해 피빤마을 주민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이 온전히 전파될 수 있도록


2. 미전도 지역에 올해 세워질 총 3개의 교회가 강력한 성령님의 임재와 하나님 아버지의 도우심에 힘입어 3개 교회 모두 올해안에 건축이 마무리 되고 입당식을 할 수 있도록.


3. 옴꼬이 신학생들과 특별히 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신학생들을 축복하시고 학업에 지혜주셔서 주님의 신실한 복음의 일꾼들로 준비될 수 있도록


4. 우뚬 고아원에 지원한 컴퓨터를 통해 아이들의 교육이 더 향상되고 배움의 지경이 넓어질 수 있도록


5. 저희 가족이 올해 후반기에도 성령충만함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 될 수 있도록


6. 준민이 대학 원서를 잘 준비케 하시고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태국에서 이노웅. 이은아 선교사 (준민, 다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