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사자는 궁핍하여 주릴찌라도
여호와를 찾는 자는
모든 좋은 것에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시편 34장 10절 말씀.
주의 평안과 사랑으로 태국 선교의 동역자 한분 한분께 문안드립니다.
생각해보면 우리의 삶은 하루 하루를 살아가는 것이 모여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큰 돈을 번다거나 큰 업적을 이루는 일들이 있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하루하루 매일의 일상을 살아내게 하십니다.
그 안에는 즐겁게 웃는 날도 있지만, 낙심이 되고 슬픈 날도 있습니다. 때로는 반복적인 일상에 제자리를 맴도는 것 같기도 하고, 변하지 않는 것 같은 나의 모습에 실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주 안에서 살아낸 기쁘고 또는 슬픈 매일의 발걸음이 모여, 어느새 보면 하나님 안에서 조금은 더 성숙해지고 더 깊게 머무는 나를 발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는 하나님이 있게 하신 곳에서 그 삶의 계절을 살아갑니다. 저마다 다른 모습이지만, 하나님이 허락하신 지금! 이 순간! 내가 있어야 할 그 자리에서, 크던 작던 맡겨주신 역할을 하나님을 향한 사랑으로 해내며, 하나님이 허락하신 이 시간동안 우리가 하나님이 목적하신 사람으로 자라나가도록, 매일 주님을 바라보며 그 은혜를 구하며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 한사람 한사람을 세우시고 격려하십니다. 벧전 5:10에는 이렇게 말합니다.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깐 고난을 당한 너희를 친히 온전하게 하시며 굳건하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하게 하시리라."
오늘 하루도 우리 곁에서 우리에게 힘을 주시는 성령 하나님으로 인해, 하나님의 사랑이 모든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의 삶에서 흘러 넘치시기를 기도합니다.
옴꼬이 신학교- 장학금 지원 사역
매 학기마다 가정이 어려운 신학생들을 선별하여 등록금을 지원해 주는 장학금 지원 사역이 2023년 가을학기에도 변함없이 15명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였습니다.
그 동안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여 미래의 사역자가 되는 꿈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실적으로 등록금을 마련할 수 없어서 공부를 미뤄왔던 젊은이들이,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을 위해 학비를 지원해 준다는 소문을 듣고 이번 새학기에는 10명이나 신학교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매년 평균적으로 4-5명정도의 신입생들이 신학교 등록을 하였던 과거와 비교해 보면 얼마나 많은 청년들이 그 동안 학비가 없어서 공부를 미루어 왔었는지 짐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더 많은 젊은이들이 이곳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훈련받아 자신들의 고향으로 돌아가 복음을 전하고 영혼을 살리는 복음 전도자들로 키워져가길 소망합니다.
이은아 선교사가 번역하여 준 학생들 소개서 내용을 읽어보니 이들이 처한 가정의 어려운 상황이 어떤것인지 저는 감히 상상조차 하기 힘들지만, 이 학생들이 처한 모든 것을 아시는 좋으신 하나님께서 당신을 찾고 구하는 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주시고 모든 좋은 것으로 채워주실 것을 알기에 감사와 찬양을 오직 하나님 아버지 한분께 올려 드리기 원합니다.
매 학기마다 신학생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장학금으로 동참하여 주신 동역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감사인사 동영상
우뚬 고아원 사역
우뚬 고아원에도 새학기를 맞아 20명 정도의 새로운 아이들이 들어왔습니다. 이젠 총 80여명의 아이들이 함께 공동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들어온 아이들 모두 고산지역 저 멀리 있는 정글에서 온 아이들이어서 모두 예수님에 대해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다고 합니다.
이제 우뚬 공동체 소문이 먼 정글지역까지 소문이 난 모양입니다. 이곳에서 아이들이 태국 정규 교육과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며 안전한 장소에서 더 이상 배 굶지 않고 지낼 수 있다는 소문이 우뚬 마을 주변뿐만 아니라 저 멀리 전기도 없는 미전도 지역의 마을까지 소문이 난 것 같습니다.
이 아이들이 이곳에서 예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자녀들로 잘 성장하여 먼 훗날 태국을 변화시키는 리더와 하나님의 군사들로 성장하길 소원하며 그렇게 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오늘은 우뚬 아이들을 사랑하는 후원자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물질로 인해 한달에 한번 있는 특별식사를 하는 날입니다. 돼지를 한마리 잡아서 아이들 모두 풍성한 저녁 식사를 합니다.
고학년 아이들이 돼지를 잡아서 손질하면 나머지 아이들이 분담해서 고기 손질과 음식을 만듭니다. 이렇게 준비된 음식을 다 함께 나누어 먹으며 오랜만에 먹는 돼지고기 바베큐로 인해 모두가 행복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음식을 손질하고 만드는 부엌의 시설이 너무 비위생적이고 열악해서 고아원 부엌과 식당 그리고 화장실을 새롭게 짓는 프로젝트를 작년부터 계획하고 있었는데... 올해 하반기에 시작하려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고아원 부엌과 식당 그리고 화장실을 세우는 프로젝트를 위해 함께 마음을 모아 주시고 중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돼지고기 손질하는 동영상
음식 요리하는 동영상
3. 양빠오 교회 건축 현황
그 동안 우기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던 양빠오 교회 건축의 외벽 공사가 최근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건축은 지금까지 공사했던 100-150명 규모의 작은 교회가 아닌 800-900명까지 예배할 수 있는 큰 규모의 공사로 인해 시간이 생각보더 더 많이 소요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인플레이션의 여파가 이곳 태국까지 미치고 있어서 원자재 가격이 많이 상승하여 처음 예상했던 재정보다 더 많은 건축재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교회 내부 바닥공사와 천장공사, 창문 설치 그리고 인테리어 공사까지 대략 $20,000불 정도의 재정이 더 필요한데, 이것 또한 하나님께서 채워주실 것을 믿고 염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감사한것은 양빠오 교회 성도들이 자신들의 교회를 본인들 스스로 헌신하여 짓겠다는 아름다운 섬김의 모습을 보이며 시간날때마다 교회에 나와 몸을 드리고 시간을 드려 건축 공사에 참여하고 있어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빌립보서 1: 6절 말씀처럼 주님께서 마음주시고 이 땅 가운데 더 많은 예배자들이 세워지고 믿음의 후손들이 이 교회를 통해 더 많이 길러지는 꿈을 꾸며 결정한 사역이기에 의심하지 않고 염려하지 않고 주님께서 이 모든것을 이루실 것을 믿고 의지합니다.
모든 중보 기도의 동역자분들께서 생각 나실때마다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도제목
1. 그 동안 우기로 인해 공사가 한동안 중단된 양빠오 교회가 최근에 교회 외벽 시멘트공사를 잘 마무리했습니다. 남은 건축에 필요한 재정이 잘 채워지게 하시고 주님의 선하심과 신실하심이 양빠오 교회 가운데 임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새 학기 장학금 지원을 받은 15명의 신학생들 중, 이번에 새롭게 입학한 신입생 10명을 축복하시고 모든 신학생들이 끝까지 주님의 말씀을 잘 배우고 훈련하여 졸업후 미전도 지역에 복음을 전하는 하나님의 종들로 귀히 쓰임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 우뚬 고아원 아이들을 축복하시고 하반기 프로젝트인 부엌과 화장실 그리고 식당을 새롭게 짓는 공사에 필요한 것들이 채워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4. 저희 가정이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며 영적으로 성령 하나님과 더욱 친밀한 관계 안에서 각자 맡겨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님 영광 드러내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