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태국 3월 선교 기도편지

Updated: Mar 14, 2023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으니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하시니

그 때에 내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하였더니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가서 이 백성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하여 백성의 마음을 둔하게 하며

그들의 귀가 막히고 그들의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하건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하시기로


내가 이르되 주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하였더니 주께서 대답하시되

성읍들은 황폐하여 주민이 없으며 가옥들에는 사람이 없고

이 토지는 황폐하게 되며 여호와께서 사람들을 멀리 옮기셔서

이 땅 가운데에 황폐한 곳이 많을 때까지니라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나

밤나무와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하시더라

( 이사야 6장 8~13절 )


태국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평안을 전합니다. 태국은 본격적인 Hot Season 으로 돌입하였습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더 뜨거운 한해가 될것이란 뉴스를 보며 기온이 얼마나 높게 오르고 더울지 벌써부터 몸과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있습니다. 이번 태국 선교 기도편지에서는 '양빠오 교회 건축현황' 과 '우뚬 고아원 아이들 소식' 그리고 '신학생 장학금 전달' 소식을 3월 중보 기도제목과 함께 만들었습니다.


'홍수속에 마실 물이 없다' 말처럼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수많은 동영상과 미디어가 범람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지만, 이 짧은 선교영상을 통해 열방가운데 당신의 백성들을 세우시고 일으키시는 우리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그 분의 높고 위대하심이 여러분들의 가슴 한켠에 깊이 새겨지길 소원합니다.


'거룩한 씨가 이땅의 그루터기 ( 이사야 6:13)' 라고 하신 하나님의 말씀처럼 황폐해져만 가는 이 시대에 마지막까지 정결하고 거룩한 이 땅의 그루터기 같은 동역자 여러분들이 되시길 축복하며 기도 합니다.

1. 양빠오 교회 현황 하나님의 은혜로 양빠오 교회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양빠오 교회 대부분의 성도들이 산악지역에서 채소나 과일 등 농사를 하여 도시에 내다파는 일로 생활하고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수입이 끊기면서 교회건축이 3년 가까이 중단되었던 교회였습니다.


제가 지난 1월초에 처음 방문했을때만 해도 앙상한 건물 기둥만 덩그러니 세워져 있던 교회가 2월에 지붕 공사를 마치고 나서 아름다운 교회의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니얼마나 감동이 되던지... 하나님의 일하심이 참으로 경의롭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총 건축예산인 3만불 가운데 1월과 2월에 각각 3천불의 건축재정을 지원해 드렸고... 양빠오 교회 성도들이 자체적으로 헌금하고 모금한 금액 3천불까지 한데 모아 지붕공사와 교회 벽 공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늦어도 5월 말에서 6월 중순까지 건축을 완공하는것을 목표로 사역자들과 함께 기도하며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이교회를 통해 10년..., 20년 후에 하나님께서 어떤일들을 행하실지 알수 없지만... 바라고 소원하기는 이 양빠오 교회를 통해 많은 예배자들이 세워지고 믿음의 가정들이 늘어나며 차세대 그리스도의 리더들이 길러지는 아름다운 주님의 교회로 쓰임받기를 소원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모든 교회건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며 계획한 시일까지 무사히 잘 완공될 수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신학생 장학금 전달

작년 2022년 봄학기부터 시작한 신학생 장학금 사역이 올해로 벌써 3차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역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태국 대부분의 국민들이 불교를 믿고 절은 셀수도 없이 많은 이곳에서 오로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전하고 복음을 전하기로 결단하고 신학교에 들어온 학생들은 그 누구보다 귀한 하나님의 일꾼들입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는 신학생들의 가정형편은 일반학생들에 비해 얼마나 열악하고 가슴 아픈 사연을 가진 학생들이 많은지... 그 동안 전혀 모르고 있다가 이 사역을 시작하면서 비로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들이 중도에서 낙심하고 등록금이 없어 공부를 포기하는 것만 막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장학금 사역이 예수님의 긍휼한 (Compassion) 마음을 품은 동역자 한분 한분의 사랑과 정성이 모여 이렇게 계속 지속될 수 있음이 감사요 기쁨입니다.


등록금을 전달한 총 15명의 학생 중에서 올해 졸업하는 9명의 신학생들을 기도로 축복하며 이들을 통해 아직 복음을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저 깊고 깊은 정글속에 사는 자신들의 부족 사람들에게 생명의 복음이 전달되어지길 소원합니다.





3. 우뚬 고아원 영어 수업

작년 선교 보고때 말씀드린 것처럼 올해 2023년에는 우뚬 고아원 아이들의 교육을 더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사역을 진행할 것이라 말씀 드렸는데... 그 첫번째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English Class 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 사역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이 필요하고, 저녁에 아이들이 공부할 때 끊기지 않는 원할한 전기 공급이 필요하며, 영어를 가르치는 자원 봉사자 (Volunteer) 들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은 산악 지역의 지형적인 어려움과 인터넷 회사들을 설득하는 문제들이 있지만 설치 거의 마지막 단계까지 왔으며, 태양 발전광 ( Solar Panel) 설치와 아이들에게 직접 또는 비대면 (Online) 으로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현지 자원 봉사자들이 필요합니다.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모든 준비과정 가운데 필요한 것을 공급하시고 문제를 친히 해결해 나가시며 돕는 손길을 보내주실 줄 믿고 의지합니다.


결국 선교는 하나님께서 하시기에 기도와 순종으로 한 걸음 뒤에 서서 주님만 따라가려 합니다.


기도 부탁 드립니다.






[ 3월 중보 기도제목 ]

1. 올해 첫번째로 건축중인 양빠오 교회 공사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순조롭게 진행되며 교회 건축에 필요한 나머지 재정이 채워지고 계획된 시일까지 건축이 잘 마쳐질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2. 올해 졸업을 하고 각자의 마을로 들어가 예수님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게 될 신학생들에게 성령의 권능과 역사가 충만히 임하여 미전도 지역에 교회가 세워지게 하소서


3. 우뚬 고아원 시설에 안정적인 전기를 제공하며 전기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기 패널(Solar Panel) 공사가 잘 준비되게 하시고 인터넷 설치를 위한 문제들이 해결되게 하소서


4. 옴꼬이 어린이들과 우뚬 고아원 아이들에게 올해부터 처음으로 시도하는 영어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영어를 잘 습득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고 협력자들을 붙여주소서.


5. 준민이가 지원한 대학으로부터 입학 통지서를 받을 수 있도록 인도하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리며, 장학금(Scholarship) 지원을 잘 받을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