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3월 선교 기도편지

Updated: Mar 17




"모든 사람의 눈이 주를 앙망하오니 주는 때를 따라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시며 손을 펴사 모든 생물의 소원을 만족하게 하시나이다.


여호와께서는 그 모든 행위에 의로우시며 그 모든 일에 은혜로우시도다.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간구하는 모든 자 곧 진실하게 간구하는 모든 자에게 가까이

하시는도다.


그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시며 또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사 구원하시리로다

여호와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은 다 보호하시고 악인들은 다 멸하시리로다.


내 입이 여호와의 영예를 말하며 모든 육체가 그의 거룩하신 이름을 영원히 송축할지로다"

(시편 145:15-21)

  1. 태국상황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1월부터 내려진 봉쇄령과 락다운 이후, 확진자 감염이 전국적으로 심하게 퍼지지 않아서 3월부터 조금씩 완화되는 분위기 입니다.


3월부터는 제한적 숫자 한도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면 예배도 시작할 수 있게 되었고 지역간 이동통제도 풀려서 사역지를 방문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태국 정부는 중국에서 무상으로 지원받은 시노벡 백신을 의료계 종사자 우선으로 접종을 시작했는데... 아직도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이 선교편지를 쓰고 있는 중에 뉴스를 보니 또 다시 방콕 인근 시장에서 대규모 확진자들이 나왔다며 또 다시 봉쇄가 되는 건 아닌지 모두들 걱정하는 분위기 입니다.


2. 옴꼬이 사역자 미팅 ( 3월 3일)


코로나 락다운으로 인해 KFC ( Karen For Christ) 사역자 미팅을 갖지 못하다가 올 2021년 첫 미팅을 옴꼬이 신학교에서 가졌습니다.


옴꼬이 지역의 각 교회 '아짠 (Pastor)'들과 미전도 지역으로 나가 복음을 전하는 젊은 사역자들, 신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모든 신학생과 인턴 사역자 그리고 고아원을 섬기고 있는 사역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서 함께 예배하고 올 한해 사역에 대해 전체 회의를 가졌습니다.


올해 가장 기도가 많이 필요한 부분은 미전도 지역에 6개의 교회를 세우는 것과 고아원( 3곳) 재정을 충원하는 일입니다.


매년 필요한 재정을 먼저 모아서 미전도 지역에 교회를 세우거나 고아원 운영을 하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먼저 계획을 세우고 기도하며 하나님께서 채워 주실것을 믿고 사역을 진행하곤 했습니다.


펜데믹 이전에는 한번도 미전도 지역에 교회를 세우거나 사역을 진행하는 일에 있어서 계획했던 것을 중단한 적이 없었는데...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교회 3곳을 세울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저희 모든 사역자들은 다시한번 주님의 신실하심을 믿고 의지하며 믿음으로 6곳의 미전도 지역에 교회를 세우기로 결단하고 다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매번 회의를 마치면 점심도 먹지 못하고 각자 사역지로 서둘러 떠나는 아짠들과 신학생들이 그동안 늘 마음이 걸려서... 올 한해 다함께 주님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자는 의미를 담아 동역자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선교비로 모든 분들께 점심식사를 대접해 드렸습니다.





3. 후웨이끼앙 교회 건축

올해 미전도 지역에 세우게 될 6개 교회 가운데 첫번째 교회인 '후웨이끼앙 교회' 가 완공되었습니다. 1월 초에 공사를 시작하여 3월에 교회 건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태국 정부의 방역정책에 따라 입당예배나 헌당식과 같이 사람들을 많이 초대할 수 없어서 성도들만 모여서 아름다운 첫 예배를 주님께 올려 드렸습니다.


한번도 교회를 다닌 적도 없고 복음에 대해 전혀 듣어보지 못한 마을분들이 예배에 처음 참석한 후 앞으로 계속 교회에 나오기로 결단하는 아름다운 소식에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립니다.



4. 장애 교사로의 첫 걸음


이은아 선교사가 MK School (선교사 자녀 학교)에서 장애 아동 교사 (Volunteer Teacher)로 올해부터 섬기기 시작했습니다.


심한 장애를 가진 선교사 자녀을 향한 성령님의 음성에 고민하다가 순종으로 응답하였습니다.


아직 Diaper (기저귀) 를 차고 다니며 언어 소통이 불가능한 장애를 가진 8살 남자 아이를 돌보는 일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얼마나 힘들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남편으로서 걱정이 앞서지만 항상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함으로 하나님께 자신을 내어 드렸던 아내의 모습을 익히 잘 알고 있기에 격려하며 축복해 주었습니다. 동역자 여러분들께서도 이은아 선교사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우뚬 고아원 소식- 차 사고


우뚬 고아원을 맡아서 섬기고 있는 아짠 터싹 형제가 고아원 아이들 식료품을 구입하기 위해 아랫마을로 가는 도중에 사고가 났습니다.


이곳 고산지역에서 가장 자주 일어나는 자동차 사고는 대부분 갑자기 밀림에서 튀어나오는 동물로 인한 사고 입니다. 이날도 갑자기 숲속에서 튀어나온 물소를 피하다가 사고가 났습니다.


다행히 다친데는 없었지만... 당장 트럭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차를 수리하기 위해서는 도시쪽 정비소로 차를 보내서 수리를 맡겨야 해서 시간도 오래 걸린다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급한대로 차를 고칠 수 있는 수리비용를 바로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빨리 자동차를 고쳐서 우뚬 아이들이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당부를 했습니다.


6. 우뚬따이 교회 건축


태국에서의 지난 4년 동안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미전도 지역의 두번째 교회를 봉헌 드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교회를 세울때마다 부족한 건축자재비 일부만 후원하다 처음으로 온전하게 교회 한곳을 주님께 올려 드리고 싶은 소원함을 성령님께서 부어주셔서 건축예산 전체를 감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뚬따이 교회를 통해 복음의 부흥이 주변 지역까지 확산되고 이 교회를 통해 어둠의 사슬에 묶인 산족 영혼들이 빛되신 예수님을 만나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시며 감사하겠습니다. ( 3월 22일,월요일 교회건축이 시작됩니다.)



7. 기도제목

  • 미전도 지역의 두 번째 교회인 '우뚬따이 교회" 가 잘 완공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이은아 선교사가 장애 교사의 직분을 잘 감당하며 몸과 마음에 성령님의 능력이 차고 넘쳐 흐르도록 기도해 주세요

  • 올 한해동안 우뚬고아원의 재정이 부족하지 않고 아이들이 건강한 주님의 자녀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저희 가족이 반복되는 락다운으로 인해 지치지 않고 강건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019 love4thailand.org. All rights reserved.